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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안드로이드 프로젝트의 가장 기조척인, 원초적으로 중요한 부분만 설명하겠다.

앞으로 진행되면서 더 자세히 알게 되겟지만 지금은 간략한것만 알려주려고한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는 어플리케이션 프로젝트를 크게 4단게로 분리 한다.

그것은 각각 manifests와 java, res, gradle로 분리한다.

이 담담 역활은 각각 아래와같다.


manifests - 어플리케이션 권한및 설정을 담당



manifests를 누르면 자동으로 생성된 AndroidManifest,xml이 있다.

특별한 일이없다면 이 AndroidManifest.xml을 그냥 쓰게된다.

아마 100에 99는 이걸 그냥 쓰게될것이다.


아직 이해하기 힘들겠지만 내부를 보자.


<?xml version="1.0" encoding="utf-8"?>
<manifes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package="com.example.jiharu.myapplication">

<application
android:allowBackup="true"
android:icon="@mipmap/ic_launcher"
android:label="@string/app_name"
android:roundIcon="@mipmap/ic_launcher_round"
android:supportsRtl="true"
android:theme="@style/AppTheme">
<activity android:name=".MainActivity">
<intent-filter>
<action android:name="android.intent.action.MAIN" />

<category android:name="android.intent.category.LAUNCHER" />
</intent-filter>
</activity>
</application>

</manifest>


이 xml파일은 안드로이드의 권한과 기타 설정을 담당한다.

권한도 설정의 일부이므로 사실 설정을 담당한다고만 해도 영 틀린말은 아니라 할 수 있겠다.


여기서 안드로이드에 보여줄 어플리케이션이름, 아이콘등을 설정할 수 있고

더 나아가서 가장 중요한 퍼미션을 설정할 수 있다.

이 퍼미션 부분은 뒤에가서 설명을 할테니 지금은 기억하지 않아도 된다.


중요한건 만약 뭔가 안드로이드 기기적으로 설정을 해줘야한다면 이 manifests를 참고해야한다는 것이다.


java - 내부 로직을 담당



package com.example.jiharu.myapplication;

import android.support.v7.app.AppCompatActivity;
import android.os.Bundle;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
}


java의 내부 로직은 바로 이 java 폴더에서 담당을 한다.

이 java부분이 바로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의 backend부분인 것이다.


프로그램이 어떻게 구동될지는 여기에서 모두 결정이 나지만 로직적으로 프론트엔드를 도와주는 역활을 할 수 도 있고

프론트엔드를 사실상 완전히 대체하는것도 가능은 하지만 권장되는 사항은 아니다.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에서는 mvc패턴을 지켜서 프론트 부분과 철저히 분리가 진행될 수 있으므 그런게 바람직 하다.


res - 리소스(이미지,사운드,비디오,텍스트 등)를 담당



안드로이드의 수많은 리소스들이 존재한다.

그 리소스들을 담아두는 곳이다.

이미지 사운드 비디오 텍스트등도 당연히 리소스로서 저장할 수 있고 언제든지 불러올 수 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프론트엔드(화면부분)부분인 layout을 저장하는 곳이다.

layout을 만진다는건 java로직을 짜는것 만큼이나 중요하다.

여러분은 manifests와 layout모두를 만질줄 알아야하는데 둘다 xml파일로 되어있으므로 어느정도 xml의 문법을 알필요가 있다.

물론 xml문법은 매우 쉽고 적으므로 익히는데 html만큼 방대한 시간이 걸리진 않는다.


gradle - 빌드를 담당



안드로이드 프로그램의 빌드를 담당하는것이 gradle이다.

안드로이드에서는 공식적으로 빌드시스템을 gradle빌드 시스템을 채용하고 있으며

여러분이 안드로이드프로그래밍을 어느정도 하게된다면 이 gradle빌드 시스템에 대하여 잘 알고 있어야 한다.


이 역시 앞으로 진행해 나가면서 알아가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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