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전 시간에 eclipse에서 sts를 다운받았으므로 프로젝트를 한번 만들어보자.



New->Ohter을 선택해준다.



sp만 검색해도 Spring프레임워크들이 보이는데 Spring Legacy Project를 선택해준다.



여기서도 여러가지 프로젝트를 선택해 줄 수 있다.

간단한걸 선택해도 되지만 우리는 그냥 정석적으로 Spring MVC Proejct를 선택해주자.



Next를 눌러주면 패키지의 이름을 선택하게 나온다. 룰은 <group-id>앞/<group-id>뒤/<artifcat-id>로 정해주면된다.



만들고나면 error표시가 뜨는데 우측하단에 progress bar를 보면 진행중이므로 기다리면 에러들은 없어진다.



톰캣을 설정해준다. 톰캣 설치 및 설정은 필자 블로그의 Usage->Java->JSP에 나와 있다.



만들고나면 설정을 조금 해주자.



Projcet Facets를 선택해서 java의 버전을 1.8로 맞춰주자.



이제 제대로 돌아가는지 테스트를 한번해보자.

샘플파일이 하나 준비되어있는데 경로는 webapp->WEB-INF->views->home.jsp가 존재한다.

다만 한국 컴퓨터에서 serverTime은 한글이 포함되어 깨지므로 3번째라인과 같이 이 페이지는 utf-8로 인코딩되어있음을 알려주자.



실행하면 제대로 작동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tomcat에러가 날 때



이상하게 처음 쓰면 tomcat에러가 날때가 있다. 날 때가 있는게 아니라 항상 그렇던데 이유는 모르겠다.

그런데 이 에러에 대해서 별 관심이 없는건지 전부 해결하고 치워버리는지 제대로 언급하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

이 에러를 잡는 법에 대해서 짤막하게 언급하려고 한다.



홈 디렉터리에 가보면 .m2는 이클립스에서 메이븐 레포지터리로 사용하는 곳인데 이 곳을 그냥 사용하면 문제가 생긴다.

이유는 모르겠다. 이걸 삭제하고 다시하면 에러가 뜨지않고 제대로 실행이 된다.

이는 톰캣의 문제가 아닌 이클립스 메이븐 레포지터리 문제이다. 하여튼 이클립스는 버그가 많아서 짜증난다.


+ Recent posts